Startsite   게시판   메일   M1000선교사홈   Mission Magazine
 

 

  사전등록   히,헬 폰트받기
 현재위치 : HOME > 문서보기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자료구분  인명사전  작성일  2007-02-21
 제목  톨스토이(러, Лев Николаевич Толстой , Leo Tolstoy, 1828. 9. 9~1910.11.20)
 주제어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러시아] [문학가] [소설가]
 자료출처    성경본문  
 내용

톨스토이는 러시아 소설가이자 시인개혁가, 사상가이다.

톨스토이는1828년 9월 9일에 남러시아 툴라 근처의 야스나아 풀랴나의 부유한 백작가의 4남으로 태어나 어려서 부모를 잃고 친척집에서 자랐다. 학력은 카잔대학 법학과에 다니다가 중퇴했는데 그 이유는 대학교육에 실망을 느껴서 라고 한다.


친척에 의해 양육된 후 카잔 대학에 입학했으나 중도에 자퇴하고 1847년에 고향으로 돌아와 농민의 생활개선에 전력을 기울였으나 목적을 달성치 못하고 1851년에 카프카즈의 군대에 들어갔다. 한편 창작에 몰두하여 잡지 [동시대인]에 익명인 L.N.T로 자서전적인 처녀작 "유년시대", "소년시대"(1854)등을 발표 일약 유명해졌다.

1854년 크림 전쟁이 발발하자 자원하여 세바스토폴리 격전에 참가하고 이 전쟁을 기초로 "세바스토폴리 이야기"를 집필 더욱 문명을 높혔다. 1856년에 제대. 페테르브르크와 야스나야에 거주하면서 당시의 작가들과 교유를 가졌다.

1857년 서유럽을 여행 후 귀국하여 [세 죽음], [가정의 행복]을 발표했다. 톨스토이는 이때 다시 농민에 관심을 쏟아 농민의 자녀 교육과 농민의 이익을 옹호 [카지카]를 발표했다.

1862년 소피아와 결혼하고 이 후 문학에 더욱 주력하여 [폴리쿠시카]를 저술하고 [전쟁과 평화]를 완성했다. 이 소설은 나폴레옹의 모스크바 침공시대에 취재한 것을 기초로 그 예슬성, 내용의 깊이, 웅대한 구상 등에 있어서 세계문학 사상 비교할 수 없는 최고봉으로 알려진다.

그 후 다시 2제의 대작 [안나 카레니나]를 집필, 러시아의 국가 조직과 특권 계급의 생태와 모랄을 비판 작가의 최고 걸작으로 톺이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소설 후 정신적 위기에 봉착 과학과 철학 에 몰두했으나 결국 만족을 얻지 못하고 다시 종교에 마음을 기울여 자신의 종교적, 도덕적, 사회적 견해 뿐만 아니라 제정 러시아의 모든 가치를 재검토하고 국가 교회를 부정, 초대 기독교로 돌아갈 것을 주장했다.

이 때는 예술가로서 보다는 종교가로서 더욱 위치를 높혔다. 이런 세계관의 기초에는 악에 대한 무저항, 선과 사랑에 의한 구원, 사회생활의 모든 경제적 형식의 부정의 사상으로서 이는 혁명의 부정과 결부되어 있다. 그는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다시 예술적 향기가 높은 [문명의 열매], [부활] 그리고 희곡 [살아있는 송장]등을 발표했는데 [부활]은 만년을 장식한 대작으로 카츄샤란 이름은 전세계에 알려졌다.

 

그는 1882년 [참회]에서 내적인 고민과 절망을 해명키 위해 눈물겨운 종교적 탐색과정을 적라라하게 고백하고 있다. 특히 말년의 시리즈[나의 신앙],[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사람에게는 어느만큼의 땅이 필요한가],[인생독본] 등이 그것이다.

이들 작품들의 공통점은 무저항주의, 반국가, 반문명, 반토지사유론, 이웃에 대한 사랑, 선과 악, 신앙과 불신, 죽음과 삶의 의의 등의 무거운 주제가 톨스토이 특유의 설득력과 함께 이해하기 쉽고 힘있게 담겨있다. 레프. 톨스토이는 1828년에 태어나 1910년까지 82세란 긴 세월의 생애 동안 90여권의 저서를 남겼다.

그 자신은 백작의 지위를 가진 귀족이었으나,《바보이반》,《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등의 집필등으로 당시 오만하고 농민들을 괴롭게 하는 기득권층에 대해 비판적인 문학활동을 하여, 출판금지를 당했다. 민중들에게 무관심한 교회(러시아 정교회)를 비판하여 교회로부터 미움받기도 했다.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대문호로,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 등의 장편 소설과 《이반 일리치의 죽음》, 《바보 이반》 등의 중편 소설이 잘 알려져 있다.

 

그의 작품은 현재에도 가장 많은 독자를 가지고 있다. 그는 도스토예프스키와 쌍벽을 이루는 러시아의 최대 작가로 알려진다.

 

 

>> 목차고리 : 세계 > CIS(구 소련지역) > 러시아

>> 연결고리 : 러시아, 문학가

 



   


A-Z




  인기검색어
kcm  334175
설교  170417
교회  123835
아시아  98490
선교  94724
세계  84966
예수  82174
선교회  72919
사랑  69412
바울  68436


[배너등록]
 

 


홈페이지 | 메일 | 디렉토리페이지 | 인기검색어 | 추천사이트 | 인기사이트 | KCM 위젯모음 | 등록 및 조회

KCM 찾아오시는 길 M1000선교사홈 미션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