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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구분  신학용어사전  작성일  2007-07-17
 제목  얌니아 회의
 주제어  얌니아교회회의 구약정경 Jamnia
 자료출처  한국컴퓨터선교회  성경본문  
 내용

욥바에서 남쪽으로 약 20km 지점에 위치한 도시로 예루살렘의 멸망(70년) 후에 종교 교사들의 회의가 열린 곳이다. 성경에는 얍느엘로 언급된 곳이다.

 

이곳에서 이스라엘을 대표하는 임시 랍비들의 회의가 있었다. 이 단체는 어떤 면에서는 산헤드린을 대표하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산헤드린과 같이 국가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지는 않았다. 주로 랍비들이 중심이 된 단체로 이해할 수 있다. 이 회의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진 사항중에 하나는 1세기 경에 논란이 된 성경의 정경성의 자격에 관한 것이다. 이 회의에서 구약 성경의 정경의 한계가 졀정되었다고 보는 학자들이 있다(H.E Ryle). 이러한 제안은 널리 알려지기는 했지만 이를 입증할 만한 증거가 없다.

 

얌니아는 제1차 혁명에까지 이르는 사건들이 등장한다. 그 혁명 후에 이곳은 산헤드린, 즉 베트-딘의 임시 중심지가 되었는데, 132년 2차 혁명이 시작되기까지 얌니아는 계속 산헤드린의 회합 장소가 되었다. 이곳은 아마도 100년경 [얌니아 회의]로 말미암아 가장 널리 알려지게 되었을 것이다.

 

이 회의에서 유대의 종교적 기록물들의 전집이 재검토되었으며, 구약의 정경에 관련된 문제들에 있어서 유대교와 기독교인들에게 모두 큰 의미를 지니는 결론을 얻은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회의에서 유대교와 기독교의 결정적 결별이 이루어졌다. 로마군에 의해 제2예루살렘 성전이 파괴된 70년 직후 야파 (Jaffa: 지금의 이스라엘의 도시 텔아비브야포) 근방의 얌니아(Jamnia: 고대 팔레스티나의 도시)에 모였던 바리새인들로 구성된 유대교 '의회'에 의해 확정되었다. 얌니아 의회는 기독교인을 정식으로 파문하면서 모든 회당에서 예배를 드리기 전에 '기독교 이단에 대한 저주'를 반복할 것을 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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