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site   게시판   메일   M1000선교사홈   Mission Magazine
 

 

  사전등록   히,헬 폰트받기
 현재위치 : HOME > 문서보기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자료구분  지식사전  작성일  2007-02-09
 제목  이스라엘의 역사 요약
 주제어  [이스라엘] 역사
 자료출처  백진음반기획  성경본문  
 내용

이스라엘 역사
 
이스라엘 민족은 창세기 12장에 기록된 바와 같이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부르심으로 시작되어, 애굽의 포로생활에서 모세에 의해 인도되었으며, 여호수아에 의해 가나안으로 인도 되었다는것이 일반적 으로 알려져 있다. 가나안 정착 후 이스라엘 민족은 사사들의 통치 하에서 "실패를 거듭하고" 다윗과 솔로몬의 통치 하에서는 "번성했으며" 사악한 왕 르호보암의 통치 하에서 분열되었다. 마침내 이스라엘 민족은 앗수르와 바벨 론에 의해 포로 생활의 고통을 겪게 되었고 스룹바벨, 에스라, 느헤미야의 시대에는 하나님에 의해 포로 생활에서 되돌아와, 본토에 나라를 다시 세우게 되기만을 간절히 바랐다.
예수 시대에는 강력한 로마 제국이 '거룩한 땅'을 지배했고,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40년이 되는 주후 70년에 이스라엘 민족의 예루살렘 성전이 파괴되었다.
 거의 19세기 동안의 긴 방황을 거듭한 후에 이스라엘은 가장 사랑했던 그 땅에 다시 한번 나라를 세웠다는 사실 또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 엄 청난 공백기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났던가? 본 연구에서는 1세기와 19세기 사이에 일어났던 사건들을 간략 하게 추적해 보 려고 한다. 이것은 비극적이며, 혼란스럽고도 두려운, 그리고 최후 승리의 이야기이다!
 바르 코크바(Bar Cochba), 벤 예후다(Ben Yehouda), 그리고 데오도르 허聖(Theodor H erzl)과 같은 영웅들이 나타났다. 이 19세기에 이르는 기간에 "발포어 선언"(Balfour Declaration), "필의 곡물세 폐지법"(Peel Commission), 그리고 저주스런 "백서"(Wh ite Paper)가 발표되었다. 마사다(Masada:유대 요새의 하나)가 함락되고 하가나(Haga na:유대 해방군)가 일어났다. 예루살렘은 몇몇 잔인한 십자군 전사들에 의해 더럽혀지고, 영국의 한 장군의 방문을 받으며 "버마 통로"(Burma Road:예루살렘 성내로 들어 가 는 비밀 통로-역자 주)로 구출되었다.
 
주후 70년부터 주후 1973년까지의 이스라엘 역사
 
 -서론
 주후 70년 9월 8일, 하나님의 심판으로 이스라엘의 유대 성전은 로마의 장군 디도에 의해 불타서 파괴되었다. 주후 1973년 10월 6일, 하나님의 은총으로 이스라엘의 유대 국가는 애굽인들과 시리아인들의 파괴 행위에서 구출되었다.
 아래는 이 중요 한 두 연대 사이에서 변화 많고 파란 많은 통한의 날들을 가장 간략하게 요약해 놓은 것이다. 이러한 1900여년의 세월은 역사적으로 주요한 열 시대로 나눌 수 있다.

 

※ 아래의 열 가지 시대 중에서 알고자 하시는 시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A-Z




  인기검색어
kcm  318729
설교  165069
교회  119208
아시아  94955
선교  91215
세계  80965
예수  78685
선교회  69138
사랑  65009
바울  64953


[배너등록]
 

 


홈페이지 | 메일 | 디렉토리페이지 | 인기검색어 | 추천사이트 | 인기사이트 | KCM 위젯모음 | 등록 및 조회

KCM 찾아오시는 길 M1000선교사홈 미션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