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석편집 


작성자 : 7599  ( 윤종곤 ) 등록일 : 2010-09-04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 1:12-18

 

 

예수 그리스도는 그 근본이 사랑이시며 이 땅에 오신 것은 그 사랑을 실천하여 그를 믿게 하기 위함이라 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써 사랑을 알고 우리도 형제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땅하다고 하신 요한 사도를 본받아 예수님 사랑하는 자 모두 되어 우리끼리도 서로 사랑합시다.

 

1. 주를 사랑하는 자 시험을 참는다

죄악 세상에서 사는 우리들은 다양한 시험을 당할 때가 있다. 부지 중 잘못이나 필요 이상의 욕망, 육신적 생각, 성경을 모르는데서 오는 실수 그러나 주를 사모하고 사랑하는 자는 모든 시험을 참고 이길 수 있으니 주를 사랑합시다.

 

⑴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이 옳다 인정함을 받는 자 되자(약1:12)

⑵ 인내하는 자를 우리는 복 되다 하나니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다(약1:12)

⑶ 불신자에게 미움을 받으나 나중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받음(마10:22)

⑷ 의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면 복이 있나니 저희의 두려워함이 없음(벧전3:14)

 

2. 주를 사랑하지 않는 자 시험을 받음

죄악 세상에서 사는 사람들은 다양한 시험을 당하고 있음. 그는 주를 사랑하지 아니하고 자기 욕심에 의하여 육신의 일을 좇아 육신의 일을 하므로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순종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 우리는 주를 사랑하여 시험을 받지 맙시다.

 

⑴ 사람이 시험 받을 때 내가 하나님께 시험 받는다 하지말자(약1:13)

⑵ 주는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고 아무도 시험하지 않는다(약1:13)

⑶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니(약1:14)

⑷ 욕심이 잉태한 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 즉 사망을 낳는다(약1:15)

 

3. 하나님은 좋은 것 주시기 원한다

긍휼과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은 좋은 것 주시기를 원하신다. 더욱 자기를 사랑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 않겠습니까? 하나님의 은혜로 인한 것은 값진 것으로써 자기 뜻에 따라 선물로 주십니다.

 

⑴ 각양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하나님께로서 내려온다(약1:17)

⑵ 하늘에서 주신 바 아니면 사람이 아무것도 받을 수 없음(요3:27)

⑶ 누가 구별하였느뇨 네게 있는 것 중에 받지 아니한 것 무엇이뇨(고전4:7)

⑷ 여호와께서 좋은 것을 주시리니 땅이 그 소산물을 내리로다(시85:12)

 

4. 주를 사랑하는 자 생명의 면류관을

구세주이신 예수를 사랑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생명의 주를 누가 사랑하지 않으리오 마는 주를 자기 생명 이상으로 사랑하는 자 누구리오. 성도들은 생명을 다하여 주를 사랑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 아닌가. 당연한 일인데도 주는 생명의 면류관을 주시니 우리 모두 받자.

 

⑴ 시험을 참는 자로 인정받은 후 주께서 사랑하는 자들에게 주심(약1:12)

⑵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나라를 유업으로 받게 함(약2:5)

⑶ 선한 싸움을 싸우고 믿음을 지킨 자는 의의 면류관이 예비 됨(딤후4:7-8)

⑷ 양 무리의 본이 되면 목자장이 영광의 면류관을 주심(벧전5:4-5)

 

5. 주를 사랑하지 않는 자 저주를

주의 은혜를 받은 자들이 세속화 되어 일만 악의 뿌리 돈을 사랑하며 자고하며 하나님 보다 자기를 사랑하고 하나님을 멸시하는 자들은 저주를 받아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이단들은 자기를 높이어 주라, 그리스도라 한다.

 

⑴ 만일 주를 사랑하지 아니하거든 저주를 받을 지어다(고전16:22)

⑵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으로(빌3:8)

⑶ 예수의 제자들은 모든 것을 버리고 주를 따라감(마4:18-22)

⑷ 바울, 예수를 본받은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으라 하심(고전11:1)

 

6. 결 론

예수를 사랑하는 자는 어떤 시험도 참고 견디어 이기므로 복 받을 자라고 칭찬하신다.

반면에 자기 욕심 때문에 시험을 받는 불행은 당연한 것이니 회개하여 씻음받자.

그리하여 하나님의 좋은 선물로 받아 누리기 원하며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제일 좋은 생명의 면류관도 주시니

우리 주 예수를 죽도록 사랑합시다.

그래서 생명의 면류관을 모두 다 받읍시다.

아멘.\

 

할렐루야



작성자 : namoonara  ( 천을모 ) 등록일 : 2007-10-28
27.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경건은 곧 고아와 과부를 그 환난 중에 돌아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이것이니라   


[1]